메뉴 건너뛰기

재단사업

대학 장학 사업

대학장학생 활동기 게시판 상세내용입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동화책 업사이클 모스액자 나눔 프로젝트(9기/노하윤)
  • 등록일 : 2022-07-25
  • 내용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미투데이로 공유하기

 홀로서기를 시작하며 방을 정리하던 중, 동화책은 분리수거 대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멀쩡해보이는 책들이 분리수거도 되지 않은 채 버려지는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이것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세상아이재단에서 버려지는 동화책을 활용해 친환경탈취제를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도움을 줄 수도 있고,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어 매달 활동을 진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매달 키트를 받아 모스액자를 만들고, 나눔릴레이에 참여하다보니, 개인의 사소한 행동이 타인에게 나눔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나눔에 참여하려 신경쓰고, 선한 영향력을 퍼뜨릴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홀로서기를 시작하며 가장 많이 신경쓰게 된 부분이 분리수거입니다. 우리는 숨쉬듯 쓰레기를 배출하며 살아가고 있고,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음료수병을 하나 버릴 때에도 라벨과 뚜껑을 분리하여 버려야 하는데, 이를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아, 경비아저씨께서 고생하시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쓰레기 분리배출법을 인쇄하여 주변에 붙여놓았습니다. 적어도 무지에서 비롯된 행동은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서 비롯된 행동이었습니다. 다행히도 그 뒤로 쓰레기를 제대로 배출하는 사람이 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사소한 행동 하나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주위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행동들을 해나가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