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재단소식

대학장학생 활동기

대학장학생 활동기 게시판 상세내용입니다.
[봉사활동기] 반봉에서의 반찬 봉사 활동
  • 등록일 : 2019-07-25
  • 내용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미투데이로 공유하기

[봉사활동기] '반봉'에서의 반찬 봉사 활동

 

2기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14학번 남상진

 

  이번 학기에도 작년부터 계속 해오던 반찬봉사팀 '반봉'에서 봉사 활동을 하였습니다. 반봉은 푸른시민연대로부터 도움을 받아 회기동, 이문동 쪽에 사시는 어르신들께 격주 토요일마다 모여서 직접 반찬을 만들고 전달해드리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10명 안팎으로 모여서 4~5가지 정도의 반찬 만들기를 목표로 하여 활동을 하는데, 어느 정도 사람이 많다 보니 누구 한 명이 전담해서 담당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처음 갈 때만 해도, 요리 봉사다 보니 화려한 칼질 등을 할 줄 알아야 할까 걱정했었습니다. 막상 가보니 각자에게 잘 할 수 있는 것을 물어 봐서 분담해 주고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사람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인당 해야할 일이 많지 않은 편이라 부담도 적어서 꾸준히 다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칼질도 팀원들에 비하면 미숙한 편이라 마늘 빻기 등의 칼을 많이 안 쓰는 단순한 몇 가지 재료 준비와 설거지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팀원들 한 명 한 명의 손을 모아서 반찬을 만드는 만큼, 생각보다 퀄리티 있는, 단순하지만은 않은 반찬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삼계탕 등의 보양식이나 화채 같은 시원한 먹거리도 만들어서 드리기도 하고, 드시고 싶으신 것이 있다고 저희에게 귀띔해 주시면 다음 활동 때 만들어서 전달해드리기도 합니다.

  이번 봄 초부터, 아쉽게도 제가 처음 반봉에 왔을 때부터 쭉 방문을 드리던 어르신들은 한 분을 제외하고 재개발로 인해 이사를 가시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6월 쯤 까지 남아 계신 어르신 한 분만 방문 드리며 명맥만 이어오며 활동을 크게 벌이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팀원들을 새로 모집함과 동시에 시민연대로부터 새로이 방문 드릴 어르신들을 소개 받게 되었고 이번 주가 모여서 활동하는 주인데 어떨지 기대됩니다. 전에 방문드리던 어르신들은 저희를 이뻐해주셔서 저희에게 술을 주시거나, 어떤 분은 두유와 고구마를 저녁을 때울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주시는 등 모두 재밌는 특징들을 가지고 계셨는데, 새로운 분들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아래는 활동 사진입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