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재단소식

대학장학생 활동기

대학장학생 활동기 게시판 상세내용입니다.
[봉사활동기] 월드비전 번역봉사
  • 등록일 : 2019-01-31
  • 내용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미투데이로 공유하기

월드비전 번역 봉사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4학년 조찬희

안녕하세요, 서암 윤세영 재단 3기 장학생 조찬희입니다. 저는 이번 학기를 포함하여 작년 3월부터 대략 1년간 월드비전에서 번역봉사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월드비전에서는 후원 아동과 후원자 사이에 편지를 주고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언어가 다르기에 중간에 번역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한국 후원자의 편지를 영어로, 후원 아동의 편지를 한글로 번역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편지를 번역하는 과정에서 상투적인 편지들도 많이 마주쳤지만, 그 이외의 편지에선 서로에 대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단순한 후원자, 후원 아동의 관계에서 서로를 아끼는 두 사람의 사이로 바뀌어 가는 과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저에게 많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후원자가 보내는 편지들 중에선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후원 아동에게 사랑과 응원을 보내는 편지들이 많아 기억에 남았습니다. 최근에 가장 기억에 남는 편지 중 하나는 자신이 직접 만든 이야기를 적은 후원 아동의 편지입니다. 편지 시작부터 흔한 인사말 없이 이야기(혹은 짧은 소설)의 제목부터 시작하여 이야기가 시작되었는데요, 이야기를 번역하다 보니 생각보다 재미있기도 하였고, 이렇게 이야기를 선물할 수도 있구나 하는 것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작년 3월 첫째주부터 시작하여 거의 매주 10통의 편지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에도 월드비전에서의 번역봉사활동을 이어가려 합니다. 제가 번역하는 편지 하나가 어떤 사람에겐 굉장한 의미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