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재단소식

뉴스레터

뉴스레터 상세내용입니다.
뉴스레터 24호 : 개별기사 1
  • 등록일 : 2019-09-27 00:00:00
  • 내용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미투데이로 공유하기

 

 

 

 

 지난 71, SBS문화재단은 2019년도 국가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19년도 국내외 대학원 장학생 7명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미래인재 육성사업은 글로벌 경쟁 시대에 대한민국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자,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SBS문화재단이 올해부터 시작한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장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국가 동량지재로 성장하도록, 국내 대학원생은 최대 97백만 원, 외국 대학원생은 최대 USD 446,000까지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2019년도 장학생 모집에는 171명의 대학원생이 응시했고, 장학생 선정은 엄정하고 공정하게 진행됐습니다. SBS문화재단이 위촉한 이학, 공학, 인문, 사회학계의 유명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 그리고 3차 면접 심사를 통해 국내 대학원 장학생 5명과 국외 대학원 장학생 2명을 뽑았습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우석(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IT 재료공학과 박사과정)

-홍성완(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경제학 석·박사통합과정)

-고미영(고려대학교 컴퓨터·전파통신공학과 석사과정)

-김민철(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박미진(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극지연구소 극지생명과학연구부 석사과정)

-이가경(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 석사과정)

-이세형(서울대학교 Data Science & AI laboratory)

 

SBS문화재단은 24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장학생들을 축하하며, 장학생들의 소감과 각오를 들어보았습니다.

 

 

 

 

 

 

 

 

 

 

 

 

 

 

 

 
윗글
24호 : 전체보기
 
아랫글
뉴스레터 24호 : 개별기사 2